U+부모안심  로그인  |  회원가입

서비스FAQ

부모안심 서비스에 관한 빈번한 질문들을 모두 모았습니다.

  • 서비스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세요?
    자주하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상담하기 전에 먼저 확인해보세요.
※ 부모안심 서비스 가입 후 차단이 되지 않을 경우, 혹은 부모안심 서비스 해지 후 차단이 계속될 경우
1.공유기 종료 2.컴퓨터 종료 3.컴퓨터/공유기 재시작
위와같이 공유기 리셋 후 컴퓨터를 재시작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1. U+인터넷 부모안심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인터넷 상에는 유용한 정보도 많지만 청소년들의 정서를 파괴하고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음란, 폭력, 도박, 자살사이트 등 유해한 사이트도 많습니다. 이러한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들이 무방비로 노출되는 것을 예방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2. U+인터넷 부모안심 서비스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유해정보차단서비스 U+인터넷 부모안심은 기존의 개인 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는 방식과는 달리 초고속통신망상에서 유해사이트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므로,

1) 서비스가입만으로 부모님의 별도의 관리가 필요없으며,
2) 유해사이트 주소목록데이터베이스가 매일 업데이트되므로 100%에 가까운 완벽한 차단이 가능합니다.

3. U+인터넷 부모안심 서비스 시기와 지역은 어떻게 되는지요?


LG U+ 고객센터 국번없이 101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4. U+인터넷 부모안심 서비스 가입은 어떻게 하는지요?


인터넷 가입자는 LG U+ 고객센터 국번없이 101이나 U+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uplus.co.kr/ 에 접속하시어 신청하시면 되며, 신규 인터넷 가입자는 인터넷 가입시 신청하시면 됩니다.

5. U+인터넷 부모안심 서비스를 해지하고 싶은데요.


U+인터넷 부모안심 서비스 해지신청은 LG U+ 고객센터 국번없이 101로 문의하시면 가입자 확인 후 해지해 드립니다.
- U+인터넷 부모안심 가입 문의 국번없이 101
- U+인터넷 부모안심 관련 장애문의 국번없이 101
부모안심 서비스 해지 후에는 꼭! 공유기 리셋 후 컴퓨터를 재시작 하셔야 합니다.

6. 유해사이트의 판단 기준은 무엇입니까?


유해사이트는 인터넷 상에서 유통되는 음란, 도박, 폭력, 자살사이트 등 청소년들에게 유해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유해사이트의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정보제공자가 청소년 이용불가임을 명시적으로 표시한 사이트
2) 청소년 유해매체물(전기통신물)관련 법규에 근거하여 분류한 인터넷 사이트

7. 유해사이트를 발견한 경우, 유해사이트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유해사이트 신고는 U+인터넷 부모안심 홈페이지의 유해사이트 신고 코너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신고하신 유해사이트는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유해사이트 목록에 업데이트됩니다.

8. 오차단되는 사이트를 발견했는데요.


일부 사이트의 경우 해당 사이트가 변경되는 경우나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IP와 관련하여 오차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를 발견하신 경우 오차단사이트 신고 코너에 신고하시면 검토후 유해사이트 목록에 반영시켜 드립니다.